독서문화 행사
多가치 누리는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

다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과 정서적 공감대 형성, 문화소통의 장 마련
- 기간: 3월 ~ 7월
- 대상: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및 일반 초등학생
- 내용: 그림책, 전통놀이 프로그램을 활용한 독서 프로그램 등
도서관 주간 행사

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여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
- 기간: 4. 12. ~ 4. 18.
- 대상: 도서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
- 내용: 독서퀴즈, 인형극 공연, 과월호 잡지 나눔 행사 등
독서교실

방학을 맞아 다양한 체험형 독후활동을 하며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 발견
- 기간: 여름(겨울)방학 중
- 대상: 관내 초등학생
- 내용: 도서관 이용법, 독서논술지도, 독서레크리에이션 등
- 참가신청: 학교장 추천 및 개인별 방문 접수
독서의 달 행사

독서생활화를 위한 독서진흥사업을 전개하여 지역민의 적극적인 참여유도와 책 읽는 분위기 조성
- 기간: 9. 1. ~ 9. 30.
- 대상: 학생 및 지역주민
- 내용: 다독자 시상, 공연, 만들기 체험 등
인문학 산책

인문학의 대중화 및 독서를 통한 인문학적 소양 함양으로 소통하는 조직문화 형성
- 기간: 9월 중 1회
- 대상: 교직원 및 지역주민
- 내용: 일상 속 인문학적 소양을 꽃피울 수 있는 다양한 주제별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인문학 강좌 등 운영
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

문화적 사각지대에 있는 정보 배려계층을 직접 방문하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균등한 독서환경 제공
- 기간: 9월 ~ 11월
- 대상: 지역아동센터 및 정보 배려계층
- 내용: 어린이의 감성을 키울 수 있는 동화 구연 및 창의적 체험활동, 다양한 주제별 인문학 강좌 등을 운영
문학기행

문학의 현장을 방문하여 작가의 삶과 문학작품의 배경을 체험함으로써 문학작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비평적 안목 제고
- 기간: 11월 중 1회
- 대상: 독서회 회원 및 도서관 이용자
- 내용: 풍부한 해설과 함께 문학유적지 탐방
라이브러리 스타트

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
- 기간: 3월 ~ 12월
- 대상: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
- 내용: 단계별 라이브러리 스타트북 배포, 선정도서 읽고 소감문 작성, 선착순 100명 완성된 라이브러리 스타트북 제출한 다독자 연말 시상
문화가 있는 날

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실시하는 ‘문화가 있는 날’ 프로그램에 동참
- 기간: 1월 ~ 12월 (월 1회)
- 대상: 학생 및 지역주민
- 내용: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‘대출권수 2배’, ‘연체자 구제’, ‘대출이벤트’ 등 운영
도서관 일일체험학습

올바른 도서관 이용법 교육 및 어린이들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 도모
- 기간: 3월 ~ 12월
- 대상: 관내 유·초등저학년
- 내용: 도서관 이용법, 견학, 그림책 읽어주기, 독후활동 등
독서회(주간, 야간)

독서토론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한 독서능력 향상
- 기간: 2월 ~ 12월
- 대상: 지역주민
- 내용: 좋은 책 읽기, 자율독서토론, 다양한 독후활동 등
순회문고

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정보 배려계층에 대해 균등한 독서 기회 제공
- 기간: 1월 ~ 12월
- 대상: 어린이집, 유치원, 지역아동센터 등
- 내용: 매월 100권 이내 자료 일괄 대출 서비스 제공